유럽여행 유레일 패스가 있다면, 한국에는 내일로 티켓이 있다! 내일로 누리로 하나로 기차여행 티켓

해외여행을 가면 프리패스가 있어 부러워 하는 사람이 많다. 프리패스 구입하면 며칠 간 기차나 지하철 등을 마음 껏 탈 수 있어 여행을 즐기는 사람에게는 더 없이 좋은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도 있다. 내일로 티켓이라고 5일 또는 7일 동안 기차를 마음 껏 탈 수 있는 것이다. 대상 열차는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호이다. KTX는 제외이며, 내일로 티켓 구입에는 나이 제한이 있다. 만 25세 이하여야 한다. 외국인도 만 25세 미만일 경우 내일로 티켓을 살 수 있다.

2014 내일로 티켓, 내일로 티켓,

 
딱 이 기간만 파는건가 싶어 레츠코레일(http://www.letskorail.com/ebizprd/EbizPrdPassRailroIntroW_hc11901.do)을 찾아보니 운영기간이 있다. 하계 6월~8월 말까지, 동계 12월~2월 말까지이다. 학생들의 방학 시즌을 맞아 특별 판매하는 모양이다.

기차 할인, 기차 여행,

만 25세 이하만 된다는 내일로 티켓 요건을 보며 이 더러운 세상이라고 한 마디 하려는데 보니까, 만 26세 이상인 사람을 위해서는 하나로 티켓과 다소니 티켓이 있다. 하나로 티켓은 혼자, 다소니 티켓은 2인용 티켓이다.

내일로 티켓, 내일로 티켓 가격

내일로 티켓은 7일간 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다. 내일로 티켓 가격은 5일권 56,500원, 7일권 62,700원으로 전국을 누빌 수 있기 때문에, 기차타고 떠나는 전국일주 여행을 하기에 좋다. 앞서 말했듯이 내일로 티켓 구입 자격은 만 25세 이하이다. 우리나이로는 약 27세 정도까지 구입할 수 있다. 외국인도 가능하다. 그 나이를 지나면 5일권, 7일권이 있는 내일로 티켓을 구입할 수는 없다. 대신 자유여행 패스가 따로 있다. 하나로 티켓, 다소니 티켓, 가족애카드 3종류가 있다. 이건 나이 제한이 없다. 26세 이상으로 제한(?)이 있기는 하다. ㅡㅡ;

자유여행 패스, 기차 할인,

하나로 티켓 가격은 3일에 56000원이다. 내일로 티켓은 5일에 56000원인데, 나이 먹은 것도 서러운데 가격도 올라간다. 만 26세 이상은 직장인이라고 가정을 하는 모양이다. 다소니 티켓은 2인용이다. 2매 구입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소니 티켓 가격은 89000원이다. 1인 약 44,500원으로 약간의 혜택이 있다. 가족애카드는 2명~8명을 위한 카드로 한 장에 46000원이다. 가족애카드의 장점은 KTX 가족석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오 트레인 패스, 기차 할인,

3일, 5일, 7일로 정해져 있는 하나로 티켓, 다소니 티켓, 내일로 티켓과 달리 1일권, 2일권, 3일권 오 트레인 패스도 있다. 유럽에 유레일 패스가 있다면 한국 코레일에도 상당히 다양한 패스가 있는 셈이다. 오 트레인 패스는 1일 54,700원이다. KTX 제외 열차 이용 가능하다. 여러 곳을 돌아다닐 때는 O-train 티켓도 고려해봄직하다. 시니어 할인 및 청년, 어린이 할인도 된다. 이래저래 장년층 할인은 없다는. 그래도 코레일이 거의 유일하게 대학생들을 위한 할인 프로그램이 많은 교통편인 것 같다.

유레일 패스, 일본 패스,

그리고 우리나라 레츠코레일에서 유럽패스 및 일본패스 구입도 가능하다. 유레일 글로벌 연속 패스와 유레일 글로벌 플랙시 패스, 일본 JR 패스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언어에 미숙한 경우, 미리 코레일 사이트에서 유레일 패스 및 일본 JR 패스를 구입해두는 것도 해외여행 준비에 참고할 만하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