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피임법, 피임약 종류와 실패율 경구피임약 복용법

가장 제대로 교육이 되어있어야 하는 것이 성교육인데 우리나라의 유교적인 사고관 때문인지 성교육에 대해서는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요즘 케이블 방송에서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모여서 이야기하는 예능인 비정상회담에서 각국의 성교육 이야기를 했는데 그걸 보면 아직 우리나라 성교육이 얼마나 제대로 되지 않고 부족한지 알 수 있을꺼임. 지금 발생하는 성범죄를 예방하려면 올바른 성교육이 되어야 하는데 그것이 제대로 안되어 있음. 그중 하나가 피임법임. 안전한 올바른 피임법 먼저 알아야 하는데 우리는 아직 그것조차도 부끄러워하고 제대로 교육이 안되고 있는거다.

피임실패율, 피임성공율

이런일도 있다. 피임에 무지한 청소년들이 임신을 하자 심부름센터를 통해서 불법으로 사후피임약을 구매하거나 중국산 저품질, 짝퉁 피임약을 먹고 건강이 않좋아졌다는 이야기도 있다. 케이블 방송 용감한 기자들에서 관련된 이야기가 나온거임. 그러고 보면 이런 이야기는 공중파 보다는 케이블에서 많이 다루어지고 있는걸 보면 아직도 우리나라 성교육이 멀었다는 생각이 드는거다.

올바른 피임법, 컬러콘돔

고등학교때 남자든 여자든 생리주기를 생물시간에 배운다. 그런데 이런 교육의 부작용으로 생리주기를 피하면 피임이 되는걸로 잘못알고 있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건 상당히 위험한 것이다. 여성의 생리주기는 컨디션에 따라서 조금씩 바뀐다. 생리주기를 피하는 것은 피임실패율이 20% 이상이다.

올바른 피임법, 안전한 피임범

그러면 올바른 피임법은 무엇일까? 남자는 콘돔을, 여자는 경구피임약 혹은 피임패치를 사용하는 것이다. 둘중 한명만 피임을 해서는 되는 것이 아니고 둘다 피임법을 사용해야 한다. 콘돔사용의 피임성공율은 85%이다. 즉 피임실패확율도 15%는 되는거다. 경구피임약 복용은 피임성공율이 95%로 높다. 경구피임약이 피임성공율이 높다고해서 피임이 여성의 것은 아니다. 남녀가 동등하게 피임법을 행해야하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경구피임약, 경구피임약 복용법

경구피임약 복용법은 약마다 조금씩 다르다. 보통은 생리 첫날부처 21일까지 하루에 한일씩 복용한다. 22일 부터는 7일간 복용을 쉰다. 그리고 다시 21일간 복용하고 7일간 쉬고를 반복한다. 보통 7일동안 복용을 쉴동안 생리를 시작하게 된다. 경구피임약은 사람마다 부작용이 올 수도 있다. 사람에 따라서는 피임패치가 부작용이 덜할 수도 있다. 그러니 가능하면 부끄러워 하지말고 산부인과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경구피임약을 사용할때는 절대 금연해야한다. 흡연은 금물이다.

아기, 임신계획

혹시 피임은 그만하고 임신을 계획중이라면, 우선 산부인과에 가서 문진, 풍진등의 검사를 받아봐야한다. 그 외 초음파와 자궁경부암 검사도 함께가지는 것이 좋다. 임신을 위한 종합검사라고 생각하면 된다. 몸에 건강을 먼저 챙기고 임신을 계획하는 것디 올바른 임신준비라고 하겠다. 임시과 피임에 대해서는 부끄러워하지말고 적극적으로 임해야할 자세가 필요하다. 우리나라의 성지식이 아직까지는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학교나 가정에서 올바른 성교육을 실시하기란 어려울 것이다. 전문 기관의 전문 교육이 필요한 사항이 아닐까 한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