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스 바르는법, 남자머리 떡지지 않게 왁스 바르는법

왁스 바르는법을 준비해봤다. 오래전 남자의 헤어 스타일링은 무스, 스프레이, 젤이 대부분이었지만 언제부터인가 왁스가 남자 헤어스타일링 제품으로 나오기 시작했다. 요즘 미용실 즉, 헤어샵에 가서 머리에 뭐 발라달라고 해보라 그럼 99%는 왁스를 발라준다. 젤을 발라주던 곳은 이제 찾아보기 힘들다. 이제 집에 있을때 머리 손질하면 왁스 바르는법을 익혀야 하는 시대가 온거임.



그런데 말이다. 왁스 바르는법은 이상하게 잘 안된다. 물론 예전에 젤로 머리 스타일링 할때도 그리 잘 되는것은 아니었다. 미용실에서는 이러저리 잘도 스타일링 해주는데 내가 왁스로 머리 손질하면 미용실 왁스 스타일링 만큼 안나온다. 예전까지만 해도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왁스 제품이 비싸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미용실에서도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사용하는 왁스를 많이 사용한다. 특히 갸스비 제품들 말이다. 미용실 왁스라고 해서 뭔가 특별한 것은 아니라는 거임. 단지 왁스의 타입이 조금씩 다른거다. 내가 직접 왁스를 사용했을때 머리가 떡지는 이유는 왁스 바르는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남자머리 떡지지 않게 왁스 바르는법의 시작은 우선 내 머리스타일에 맞는 왁스를 찾아야 하는거다. 그러기 위해서는 집에 왁스는 종류별로 3가지 정도는 구비가 되어 있는 것이 좋다. 왁스는 단독으로 한가지 타입만 사용할 수도 있지만 혼합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머리 부위에 따라서 다른 왁스를 사용할수도 있는거임.



스탠다드 왁스는 집에 하나씩 있어도 좋다. 그야 말로 기본이 되는 왁스다. 생머리 혹은 반곱슬에 광택과 약한 스타일링을 주기에 좋은 것이 스탠다드 왁스다. 저로 볼륨이 생기는 머리 혹은 파마를 한 머리의 왁스는 볼륨왁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자연스런 스타일을 만드려면 아쿠아 왁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하드한 왁스로 단단한 헤어 스타이링을 원한다면 매트크림 왁스 그리고 가장 강력한 메가 올드 왁스가 있다. 머리에 광택을 주기 위한 왁스로 껌타입 왁스, 그리스 왁스가 있다. 아마도 집에는 스탠다드와 매트 왁스 정도는 다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가장 중요한것은 머리 떡지지 않게 왁스바르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겟잇뷰티 왁스 바르는법을 부터 배우면 명쾌한 해답을 얻ㅇ르 수 있다. 위의 동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왁스 바르는법도 중요하지만 왁스 사용후 머리 샴푸하는 방법은 더 중요하다. 왁스 자체게 유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두피의 모공에 좋지 않는 영향을 주어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왁스 사용후 샴푸는 2번 해주는 것이 좋다. 첫번째는 머리 겉의 왁스를 씻어내는 과정으로 살짝만 샴푸해주면 된다. 두번째 샴푸에서는 이제 두피를 마사지 하면서 두피에 남아 있는 이물질들을 씻어 내면 되는 것이다. 사용한 왁스는 그늘진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올바르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