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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애널리틱스

· 댓글개 · 엑스진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면 사이트 운영 현황과 방문자들의 방문 형태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얼마나 왔는지, 무엇을 찾아 왔는지, 언제 왔는지, 얼마나 머물렀는지 등의 이용형태와 유입분석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http://analytics.naver.com/)는 가입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이용약관 동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후 다음을 누르면 사이트 등록 페이지로 넘어 갑니다.



사이트 등록 화면에서는 운영 중인 사이트, 블로그 등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명과 사이트URL로 되어 있으나 블로그도 등록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제로보드 XE 등 스킨에 분석 스크립트를 삽입할 수 있는 사이트, 블로그 등은 모두 애널리틱스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명과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하면 됩니다.



사이트명과 사이트URL을 등록하면 분석 스크립트가 나옵니다. 이 분석 스크립트를 스킨에 삽입하면 네이버 애널리틱스 등록 작업은 완료 됩니다.



분석 스크립트는 스킨의 바디 닫는 곳 위에 넣으면 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사이트 목록에 나타나게 되며 통계보기를 이용하여 방문분석, 유입분석, 페이지분석, 사용자 환경분석, 목표, 캠페인, 전자상거래, 알림 등을 살펴보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페이지에 있는 소개를 가져왔습니다. 살펴 보시고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것인지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보다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통계가 바로 나오지 않고 하루 지난 후에야 볼 수 있습니다. 당장 살펴 볼 수도 없고, 당장 대응할 수도 없기에 실시간으로 살펴보고 대응하기 위해선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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