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어축제만? 이제 송어축제도! 겨울 송어축제 기간 및 지역 정리

겨울축제로 유명한 것이 인제 빙어축제와 화천 산천어 축제가 있다. 그리고 빙어 축제, 산천어 축제와 함께 떠오르는 송어 축제도 있다. 송어는 연어와 비슷한 물고기로 산란기에 태어난 곳으로 거슬러 올라오는 습성이 있다고 한다. 연어처럼 살이 붉고, 연어보다 살이 찰져서 송어회, 송어 매운탕으로도 많이 먹는다.


송어축제 기간, 송어축제 지역, 송어회, 송어매운탕,


송어회는 가격이 저렴한 것에 비해 양이 아주 많다, 보통 1~2만원에 엄청나게 푸짐하게 준다. 송어 자체가 광어에 비해 크고 살이 많은 모양이다. 송어회는 광어회처럼 와사비에 먹기도 하고, 콩가루, 야채 등을 넣고 비벼 먹어도 그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송어 매운탕도 기가 막힌다. 송어가 워낙 맛있다 보니 겨울 빙어 축제보다 송어 축제가 더 끌렸다. 송어횟집이 아니라 직접 잡아서 바로 구어 먹으면 그 맛이 훨씬 좋다고 한다. 참고로 송어회는 11월~1월이 찬바람이 불면서 송어가 겨울을 나기 위해 몸의 영양분을 채워서 더 쫀득하고 맛있다. 겨울 축제 소개하면서 송어회 예찬만해서 미안하다. 여튼 송어는 짱 맛있다.


송어축제 기간, 송어축제 지역, 송어회, 송어매운탕,


그럼 송어 낚으러 송어 축제에 안 가볼 수 없다. 송어 축제 방송에 나오는 장면을 보니, 바로 잡아서 회를 떠서 먹거나 숯불에 구워 먹는데 크기도 크고 맛도 기가 막히다고 한다.





송어 축제 장소는 여러 곳이 있다. 인제 빙어 축제 화천 산천어 축제처럼 지역 축제를 만들기 때문인 것 같다.


송어축제 기간, 송어축제 지역, 송어회, 송어매운탕,


먼저 12월 말부터 2월 말까지 강화도 송어축제가 있다. 강화도 송어축제는 직접 잡는 체험을 하는 것 보다는 송어회를 많이 파는 느낌이기는 하다. 여튼 서울 인근 강화도 송어축제도 메모해두자.


송어축제 기간, 송어축제 지역, 송어회, 송어매운탕,


서울 인근 지역으로는 청평 얼음꽃 송어 축제도 있다. 한 겨울에 맨손으로 송어를 잡는 이벤트가 있다. 파주에도 있다. 파주에도 파주 송어축제를 하는데, 2월 초까지 한다. 평창에도 있다. 평창 송어축제도 볼만할 것 같다. 

송어 축제를 하는 지역과 2015 송어축제 기간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 


강화도 송어축제 기간 2014. 12.27 ~ 2015. 2.28 (예상)

평창 송어축제 기간 2014. 12. 20 ~ 2015. 2. 8 (확정)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 기간 2015. 1.1. ~ 2015. 2.16 (예정)

파주 송어축제 기간 2014. 12. 28~ 2015. 2.2 (예정)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