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MI Ver 1.4 케이블, HDMI - 마이크로 HDMI 케이블 ZERO-Micro HDM 마이크로 [1.8M]

집에서 노트북으로 미드와 영화를 보니 작은 화면 때문에 너무 답답했습니다. 23인치 모니터를 하나 얻어와 노트북에 연결해서 보려고 11번가에서 HDMI 케이블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요즘 노트북에는 DVI나 RGB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없고, 마이크로 HDMI 단자만 제공하여 HDMI - 마이크로 HDMI 케이블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11번가에서 구입한 HDMI - 마이크로 HDMI 케이블입니다. 물건은 토요일 저녁 늦게 주문하였고, 화요일에 도착했습니다.



HDMI - 마이크로 HDMI 케이블은 HDMI Ver 1.4 케이블입니다. 1.3이나 1.3a를 구입해도 되었지만 높은 버전을 구입하면 나중에 더 좋은 모니터에서 사용할 수 있기에 HDMI Ver 1.4 버전으로 구입했습니다. 1.4a도 있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 1.4를 구입했습니다. 조금 저렴한 1.2M짜리를 구입할까 하다 혹시 몰라 1.8M짜리로 구입했습니다.


.


11번가 상품페이지에는 상품명이 분명 ZERO-Micro HDM 마이크로 [1.8M]로 되어 있었는데, 배송된 제품을 보니 비닐에 IN NETWORK-MICRO 108M이라고 적혀 있었고, 아래쪽에 제조사로 보이는 (주)아이엔 네트워크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HDMI Ver 1.4 표시도 없고 조금 불안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배송된 HDMI - 마이크로 HDMI 케이블입니다. 상품 설명에는 분명 양쪽에 보호커버가 채용된 제품이라고 이미지와 함께 설명되어 있었으나 제가 받은 제품에는 HDMI 단자 쪽에만 보호 커버가 있었습니다.



제가 11번가에서 구입한 마이크로 HDMI 케이블은 위의 상품입니다. 우측 하단의 제품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해당 제품의 상품 정보와 패키지 등을 살펴 볼 수 있는데, 제가 받은 제품은 상품 페이지에 있는 것과 달랐습니다. 



제가 받았어야 할 마이크로 HDMI 케이블은 위와 같은 패키지이었으나, IN NETWORK-MICRO 108M이라고 적혀 있었고 제조사는 (주)아이엔 네트워크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패키지만 다른 것이 아니라 전혀 다른 제품임을 받은 것입니다.



제가 배송 받은 마이크로 HDMI 단자에는 보호 커버가 없었습니다.



다행이 양쪽 모두 금도금은 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케이블을 보니 HDMI 1.4B CABLE IN NETWORK MADE IN CHINA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HDMI 1.4 이니 꾹 참고 쓰기로 결정했습니다.ㅣ 반품이나 교환 요청을 하면 귀찮기도 하고 불필요하게 시간만 소요되기에 이번 한 번만 참기로 하였습니다.



잘못 보내준 것을 교환하지 않고 참고 사용하려 하였는데 문제가 발생해 버렸습니다. 노트북과 모니터를 구입한 HDMI - 마이크로 HDMI 케이블로 연결하였으나 모니터에 노트북 화면이 출력 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케이블 불량을 의심했으나 모니터 입력 단자 문제인 것을 확인하고 해결했습니다.



모니터 HDMI 단자가 고장나 입력을 받지 못해 HDMI - DVI 젠더를 이용하여 해결했습니다.



얻어 온 23인치 모니터의 HDMI 입력 단자 고장 문제는 간단하게 해결하였지만, 이 젠더가 없었더라면 11번가의 HDMI - 마이크로 HDMI 케이블 판매 업자와 대판 싸웠을 뻔했습니다.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을 보내준 11번가 판매 업자, 이런 업자는 11번가에 신고 해서 다신 물건을 팔지 못하도록 해야 했던 것이 옳지 않았나 싶습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