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땀냄새 제거 방법, 겨드랑이 땀 원인 해결이 우선

여름이면 습하고 무더운 더위가 불쾌지수를 팍팍 올리는 요인이지만 이것이 전부면 이야기도 안한다. 여름이면 땀냄새와의 한판 전쟁을 하는거다. 특히 겨땀이라고 일컷는 겨드랑이 땀냄새가 가장 큰 골치라능. 다른사람 몸에서 나는 여름 땀냄새도 고역이지만 내 겨드랑이 땀 때문에 나는 암내는 정말 신경쓰인다. 여름 땀냄새 제거 방법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바로 겨드랑이 땀 원인 해결하는 것이 중요한거다.

여름 땀냄새 제거 방법, 겨드랑이 땀 원인

여름 땀냄새가 나는 원인이 뭘까? 냄새의 원인부터 알아보자. 냄새는 바로 세균 때문이다. 습도가 높으면 세균이 번식해서 냄새가 나는 것이다. 특히 여름에 빨래에서 냄새가는 이유가 습기로 인핸 세균번식 때문이다. 그래서 여름에 제습기를 쓰기도 하고 세균을 막기 위해서 페브리즈를 료쓰기도 한다만 솔까말 페브리지는 별로 효과 음슴이다.

남자 땀냄새, 겨드랑이 암내

겨드랑이 땀으로 암내가 나는 것은 바로 세균번식 때문이다. 그렇다고 겨드랑이 땀 제거를 위해서 땀샘을 막는 수술을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러지 말았으면 좋겠다. 땀이라는 것은 몸에 들어찬 열을 식히기 위해서 나는 신체의 정상적인 반응이다. 그 중 겨드랑이 땀을 통해서 신체 체온조절이 가장 활발히 일어나는데 거길 막아봐라. 무슨일이 생기나? 겨드랑이 땀샘을 막았을때 부작용으로 다른 곳에 땀이 더 많이 난다. 인중에 땀이 더 많이 날 수도 있고 코에 땀이 더 많이 날 수도 있으며 엉덩이 땀이 늘어날 수 있다는 거다.

겨땀, 겨드랑이 땀

다시 강조하지만 겨드랑이 땀을 제거한다고 땀샘을 레이저로 막는 수술은 가능하면 안했으면 하는거다. 그럴바에는 차라리 데오도란트를 써라. 예전에는 겨드랑이 암내 제거를 위해서 데오도란트를 쓰는데 데오도란트에 성분이 좋지 않다는 이야기들이 많았는데 요즘 나오는 데오도란트는 잘 나온다. 시원한 스프레이형 하나 휴대하고 다니면서 화장실에서 간간히 뿌리고 다녀라 시원하기도 하고 데오도란트 향도 시원하고 좋다. 그리고 자신의 잘못된 습관으로 땀냄새를 증가 시키는게 아닌가 반성도 해보자.

여름 땀냄새 제거 방법, 겨드랑이 땀 원인

여름 땀냄새 제거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면 땀냄새 제거에 탁월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다이어트를 해봐라. 땀은 몸에 체온을 적정하게 유지하기 위한 신체적 반응이다. 몸에 지방이 많으면 지방의 단열 효과로 땀이 많이 난다. 뚱뚱한 사람이 땀이 많은 이유가 바로 이거다. 뚱뚱하지 않다고 긴장풀지마라 근육량을 늘리라는 거니까.

데오도란트, 스프레이 데오도란트

그리고 먹는 음식에 따라서도 여름 땀냄새 제거 방법이 될 수 있다. 고기류를 많이 먹으면 단백질을 구성하는 N(질소)가 분해되면서 암모니아성 질소가 땀을 통해서 나온다. 이게 바로 암모니아 성분인거지! 암모니아 때문에 땀냄새가 더 구수하게 나는 거다. 식습관을 고쳐서 고기를 줄여봐라 그러면 땀냄새도 조금 마일드해진다능! 그래서 고기를 많이 쳐묵쳐묵하는 외국사람들이 땀냄새가 거의 죽음이다.
살을 빼는 것도 식습관을 통해서 여름 땀냄새 제거가 힘들다면, 자주 씻는것이 여름 땀냄새 제거 방법이 될 수 있다. 이것도 힘들면 옷을 하나 더 준비해라. 오전 오후로 옷을 갈아입으면 땀냄새를 줄일 수 있다. 흡연은 냄새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흡연도 좀 줄이고, 그리고 올해 여름엔 스프레이형 데오도란트 써라 겨드랑이 땀냄새, 암내 대신에 꽃향기가 날꺼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