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워치 어베인 LTE 스펙은 괜찮은데 운영체제가 걸리네

26일 LG전자가 'LG 워치 어베인 LTE'의 제품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는 LG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최초의 LTE 스마트 워치입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는 스마트폰 연동 없이 독자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모체인 스마트폰 없이 자체적으로 VoLTE 통화 및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한 스마트 워치입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입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 디자인은 지금껏 나온 것들 중 제일 괜찮아 보입니다. 재질이 무엇인지 공개되지 않아 모르겠지만, 크롬 느낌만 잘 살렸다면 차고 다니기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공개된 이미지만 보면 다소 싼티가 풍깁니다. 렌더링 이미지가 저렴하게 만들어진 이유인지 아니면 실물이 저렴한 재질로 만들어졌는지는 실물을 통해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른쪽 3개의 용두는 물리키입니다. 3개의 물리키로 작동할 수 있으며, 아래 버튼은 안전지키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합니다. 안전지키미은 LG 스마트폰에 내장되었던 기능으로 어린 아이, 노약자 등을 위한 기능입니다. 안전지키미는 미리 설정한 번호로 전화 통화를 하거나, 현재 위치 정보 등을 문자로 전송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위에 버튼은 퀵세팅 버튼으로 배터리 잔량, 밝기, 음량 등의 세팅을 할 수 있고, 가운데 버튼으로는 화면 모드를 변환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


LG 워치 어베인 LTE에는 LTE 무전기 기능도 내장해 다른 사용자와 대화가 가능하다 합니다. 또한 NFC 기능을 탑재하여 결제가 가능하고, 결제 내용을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합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는 음성 번역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내장된 센서 자이로, 가속도, 나침반, 기압, 심박, GPS 등을 이용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합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는 생활 방수를 지원하며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 악세사리입니다. 충전기인데 디자인도 구리고, 배보다 배꼽이 더 크기에 쓸모 없어 보입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 배터리는 700nAh이니 하루에 한 번 이상 충전해 줘야 하는 불편한 문제가 있습니다. 무선 충전을 지원했더라면 더욱 좋았을 것 같기에 다소 아쉽습니다.



색상은 실버 한 가지만 출시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시계줄은 교체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나 LG 워치 어베인 LTE가 단일 색상이기에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제약이 있을 것 같습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 스펙입니다. 스마트워치인 LG 워치 어베인 LTE는 3~4년 전 출시된 안드로이드폰의 스펙과 비슷해 보입니다. 가격과 출시일은 제품이 공개된 후에야 아니면 때가 되어야 공개 될 것으로 보입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 디자인도 괜찮고 사양도 괜찮은 제품이지만 돈 주고 구입하기엔 왠지 껄끄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의 운영체제는 LG 웨어러블 플랫폼입니다. 사은품으로 받으면 모를까 돈 주고 살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전 다만 MWC에서 공개할 제품의 스펙과 상세 내용을 왜 미리 공개했는지 그리고 재질을 공개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할 뿐입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