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한번에 폴더 및 파일 다운로드 받기

오랜만에 쓰는 구들 드라이브 사용법이다. 오래전에 시작했던 시리즈 글인데 아쉽게 끝내야 할 것 같다. 나스를 구입한 후 더이상 구글 드라이브와 드롭박스를 사용하지 않게 되어 관련 시리즈 글도 끝을 내야 할 것 같다.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들은 언제든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구글 드라이브를 컴퓨터와 동기화를 시켰다면 다운로드 받을 필요도 없지만, 한번에 다량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운로드 받을 폴더 및 파일을 선택한다. 파일 및 폴더를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펼져지는데,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선택한 파일 및 폴더를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 및 폴더를 선택할 때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을 선택하는 것처럼 하면 된다.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여러 파일을 선택해도 되고, 컨트롤 + 마우스 클릭으로 특정 파일들만 선택해도 된다. 시프트 + 마우스 클릭도 된다.



다운로드 받을 파일들은 선택한 후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구글 드라이브 화면 우측 하단 모서리에 상태창이 뜬다.



다운로드 준비 중입니다.라는 상태창이 뜨고, 파일들을 압축 중이라는 메시지가 뜬다.



잠시 기다리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던 파일들을 zip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만약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오류가 생겼다면 상태창에서 오류 문제를 확인할 수 있다.



압축하지 못한 경우라면, 압축 실패한 파일들 목록을 볼 수 있다.



압축하지 못한 파일이 1천개가 넘었던 이유는 구글 드라이브의 파일 다운로드 최대 용량을 넘어 섰기 때문이다. 구글 드라이브 프리 유저는 다운로드 시 용량 제한이 있다. 구글 드라이브는 파일 다운로드 시 최대 2GB까지만 지원 되는 것 같다. 다량의 파일 및 폴더를 다운로드 할 경우 압축 파일로 2GB까지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