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스마트폰/애플아이폰
  3. 아이폰7 프로,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7 유출샷, 카툭튀 논란

아이폰7 프로,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7 유출샷, 카툭튀 논란

· 댓글개 · 엑스진

나올때가 되었다 싶었는데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7 프로 유출샷이 나왔다. 이번에도 중국 공장이다. 웨이보에 올렸는데 친절하게 아이폰 어떤 모델인지 이름까지 적어놓았다. 


아이폰7 유출샷


아이폰7 유출샷을 보니, 앞면은 이전 모델들과 똑같다. 그래서 유출자가 일부러 이름을 붙여 놓았나보다. 이름이 없으면 사람들이 아이폰6 또는 아이폰 6S인줄 알까봐 ㅋㅋㅋㅋㅋ 앞면은 이전부터 이랬으니 별로 특별할 것이 없고, 아이폰7 뒷면은 약간 바뀌었다. 


아이폰7 유출샷


절연선이 위아래에만 붙어있고, 몸체에서는 사라졌다. 아이폰7에 듀얼 카메라가 들어가서 3D 촬영도 된다던 루머가 있었는데 유출샷을 봐서는 그냥 평범한 카메라다. 



아이폰6 vs 아이폰6S vs 아이폰7 비교이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번에 유출된 아이폰7 뒷면에 S라고 적혀있는 것이 수상하다는 의견도 있다. 필자의 지인 중 통신사에 근무하던 이에 따르면, 아이폰이 국내에 들어올 때도 다른 케이스에 씌워져서 와서 관계자들도 못 본 적이 있다고 한다. 성능은 아이폰7이겠지만 껍데기는 이전거가 씌워져 있는 식이었다고 한다. 이 역시 카더라이니 뭐가 맞는지는 모른다. 이제 9월이면 아이폰7 출시일이 될테니 그 때 가보면 알 일이다. 그저 기다리는 동안 아이폰7 유출샷 같은 것이 터지면 재미삼아 즐길 뿐이다.



아이폰7 유출샷


이 사진을 보면 아랫쪽에 S가 없다. 같은 아이폰7 뒷면인 것 같지만 아래쪽의 글자 로고 등이 다르다. 어차피 아이폰7 출시일이 되어봐야 알 건데 이번 아이폰7 유출샷에 대한 평가는 카툭튀 논란이다. 성의없는 디자인은 둘째치고 (디자이너들 놀았냐?) 카메라가 왜이리 튀어나왔냐는. 잡스옹이 살아있었으면 카메라를 저 꼬라지로 출시하지는 않을거라는 의견들이 상당수였다.


- 아이폰7 루머 정리, 지금까지 공개된 홈버튼 없는 아이폰7 및 블루투스 이어폰 유출샷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