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한글전환 한글입력 안될 때 해결방법

원인을 모르겠는데 가끔 윈도우10에서 한글 전환이 안된다. 한글로 전환이 안되니 영문으로만 쓸 수 있고, 한글 입력은 불가능하다. 근본적인 문제를 찾아 해결하고 싶은데, 왜 이런 이유가 발생하는지 아직도 이유를 모르겠다. 자주 발생되는 것은 아니지만 잊을만 하면 한글전환이 안되는 문제가 생긴다.



윈도우10 한글전환이 안되어 한글입력이 안될 때의 해결방법을 알려주겠다. 이문제는 제어판 > 언어에서 해결 할 수 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바를 이용하면 한글 입력이 불가능해도 제어판을 찾아 실행 시킬 수 있다. wp나 wd만 입력해도 제어판이 검색된다.



제어판에서 언어를 찾아 클릭한다. 보기가 범주로 되어 있을 경우엔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으로 들어가면 언어가 있다.



제어판의 언어 화면이다. 이곳에서 윈도우10의 언어 기본 설정 변경을 할 수 있다.


제어판의 언어에는 윈도우10의 기본 언어가 표시된다. 한국어로 되어 있는 것은 윈도우10 한글 버전이란 의미이지 자판 입력기가 한국어라는 의미가 아니다. 한글 입력은 언어 옵션에서 추가할 수 있다. 한국어 부분을 더블클릭하면 언어 옵션 화면으로 들어가진다.



한국어를 더블클릭하면 한국어 옵션 화면이 나타난다. 가운데 부분에 있는 입력 방법 추가를 클릭한다.



입력 방법 추가에 microsoft 입력기가 없다면 추가해 줘야 한다. 추가 버튼이 클릭할 수 없는 상태로 되어 있는데, 마우스로 IME 부분을 선택하면 추가 버튼이 나타난다.



마우스로 IME 부분을 선택하면 추가 버튼이 나타나니 클릭 후 한국어 microsoft 입력기를 추가해 주면 된다.



언어 화면으로 돌아온 후 고급 설정을 클릭한다.



고급 설정 중간 부분에 보면 기본 입력 방법 재설정이 있을 것이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입력기 목록이 나타나는데 한국어 -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한다. 컴퓨터를 재부팅 시키면 한글전환이 가능해지며, 한글 입력도 잘 될 것이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