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올림픽 생방송 인터넷 실시간 TV 보기 및 360VR 생중계 & 포토

2016 리우올림픽이 한창 진행중이다. 오늘이 대회 4일차인데, 여러 종목에서 금메달이 나오고 있다. 나는 리우올림픽에서 농구, 축구, 야구 경기를 보고 싶었지만, TV가 없기에 다른 방법을 찾아야만 했다. 의외로 쉽게 방법을 찾았다. 검색하니 바로 찾아지더라. KBS, MBC, SBS 공중파 3사에서 인터넷으로 실시간 TV 중계를 해준다. 방송국 홈페이지에 있는 리우올림픽 생중계 페이지에서 실시간 생중계해준다.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기기만 있다면 TV가 없더라도 리우올림픽 생중계 방송을 볼 수 있다.



리우올림픽 KBS 생중계 페이지이다. http://olympic.kbs.co.kr/rio/live.html 짧은 광고하나 본 후 생중계 방송을 볼 수 있다. 생중계 일정은 중계일정 http://rio2016.kbs.co.kr/rio/broad.html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리우올림픽 생중계를 KBS 사이트에서 볼 때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KBS 사이트에 접속하면 팝업창이 차단되었다는 안내 팝업이 뜨는데,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닫힌다. 팝업 창이 닫히면 까만 화면이 나오고, 아래 팝업 한 번 허용을 클릭하면 플레이어K라는 고화질 라이브 서비스 소프트웨어 설치 창이 뜨게 된다.



이 플레이어K라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리우올림픽 생중계 방송을 볼 수 있는데,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다. 플레이어K는 분산형 네트워크 소프트웨어이다.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이라고도 하는데, 설치된 PC의 자원을 활용한다.


리우올림픽 생중계를 보기 위해 내 PC에 플레이어K를 설치하면 KBS의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에 내 PC가 사용된다는 소리이다. 내가 KBS 사이트를 통해 생중계를 보던 말던 상관없이 컴퓨터가 켜져 있다면 KBS 스트리밍 서비스에 사용된다. 내 컴퓨터의 자원과 내 네트워크 자원이 KBS의 스트리밍 서비스에 사용되기에 그만큼 내 PC는 느려지게 된다. 꼭 KBS를 통해 리우올림픽 생중계를 봐야겠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말고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로 리우올림픽 KBS 생중계 페이지에 접속하면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생중계를 볼 수 있다.



SBS는 http://rio2016.sbs.co.kr/onair 페이지에서 리우올림픽 생중계를 볼 수 있다. 하지만 SBS는 올림픽 생중계 방송 시간에만 경기를 생중계해준다. 생중계 일정은 페이지 하단에 있는 중계일정/경기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SBS에서는 리우올림픽 생중계를 VR로도 해준다. VR 라이브 http://rio2016.sbs.co.kr/external/vrlive 페이지에서 VR 생중계를 볼 수 있다. 모든 경기를 VR로 생중계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VR로 볼 수 있다니 재미있을 것 같다. 360 VR 생중계는 크롬과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만 재생이 가능하다.



SBS에서는 360 포토도 볼 수 있다. 360 포토 http://rio2016.sbs.co.kr/rio360/photos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데, 마우스로 사진을 움직여 다른 각도로 볼 수 있다.



MBC는 http://rio2016.imbc.com/vod/vod.aspx 페이지에서 리우올림픽 생중계를 볼 수 있다. 중계일정은 http://rio2016.imbc.com/schedule/schedule.aspx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BC에서도 360VR 생중계를 해준다. 360VR http://rio2016.imbc.com/vr/live.html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다만 VR 생중계는 크롬과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만 볼 수 있다. 그리고 SBS와 마찬가지로 모든 경기를 360VR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VR 생중계 일정에 잡혀 있는 경기만 볼 수 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