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 윈도우10 iso 파일 다운로드 방법(윈도우7 및 윈도우8, 8.1)

한 두 달 된 것 같다. 컴퓨터가 점점 느려지더니 어느날부터 블루스크린이 떴다. 재시작하여도 금방 다운되어 버리고 말썽을 부리기 시작했다. 그래서 윈도우7을 재설치 하려고 백업해 두었던 윈도우7 iso 파일을 찾았다. 하지만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윈도우7 iso 파일이 보이지 않았다. 검색해도 찾을 수 없는 것이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지워진 것 같았다. 누가 지웠는지 모르겠지만 진짜 황당하더라. 나는 윈도우 박스를 들고 멍하니 윈도우7 정품 시디키만 바라봤다. 그렇게 한동안 멍하게 있었다.



윈도우7 iso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의 윈도우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품을 보유하고 있었기에 설치 파일만 있으면 된다. 윈도우10 노트북으로 접속하여 윈도우7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려 하였다.



윈도우7 다운로드 페이지 하단에 제품 키 입력란이 있는데 이곳에 구입한 윈도우7의 시디키(제품 키)를 입력하면 된다. 구입한 윈도우 종류에 따라 조금 다른 위치에 시디키가 있을 것인데, 박스는 안에 있을 것이고 종이 카드로 된 것은 안쪽에 있다. 윈도우7 시디키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였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7 버전과 다른 버전이 표시되었다. 언어도 한글이 아니라 다른 언어만 표시되고 말이다. 노트북을 재시작한 후 해봐도 같은 오류가 나더라. 분명 돈 주고 구입한 정품인데 말이다.



문제 해결을 위해 검색 사이트를 뒤져 보았다. 그러다 놀라운 방법을 알게 되었다.


구글에서 검색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순정 윈도우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였다.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 거의 모든 버전의 순정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더다. 내가 다운로드 받고 싶은 버전을 골라 다운로드 받으면 되더라. 이 방법이 불법적인 방법은 아닌 것 같아 보이는데, 그렇다고 정상적인 방법으로도 보이진 않았다. 애매하더라. 윈도우는 정품 시디키가 없으면 제대로 사용할 수 없고, 설치 후 정품 인증을 거쳐야 하기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판단하였다. 또한 나는 정품 윈도우를 돈 주고 구입하였기에 이 방법이 불법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요령이나 꼼수정도로 보였을 뿐이다.



윈도우10 iso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선택할 수 있는 버전은 3가지 밖에 없다. 내가 접속하였을 땐 3가지 버전 밖에 보이지 않았다. 브라우저에다 간단한 작업을 해주면 선택할 수 있는 윈도우 버전은 수십가지로 늘어난다. 이작업을 해주면 보이지 않던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 8.1, 윈도우10의 거의 모든 버전이 나타나는 것 같다.



makeuseof.com 게시물에서 발견하였는데, How to Download Official Windows ISO Files Free from Microsoft 글을 보면 본문 중간 부분에 위와 같은 자바스크립트 소스 부분이 있다. 해당 자바스크립트 소스를 복사한 후 브라우저의 개발자도구를 열어 콘솔창에 붙여 넣으면 된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Ctrl+Shift+j를 누르면 개발자도구가 열리고, 파이어폭스는 Ctrl+Shift+k를 누르면 된다. 여기서 익스플로러는 쓸모 없는 브라우저임이 또 증명되었다. 인터넷 익스플러러는 인터넷뱅킹할 때만 쓰는 브라우저다.



자바스크립트 소스 중 마지막 7줄은 불필요한 부분이다. 주석처리된 7줄은 빼고 복사하면 된다. 하이라이트 부분만 필요한데 해당 부분 소스만 복사하기 힘들다면 전체를 복사하여 메모장에 붙여 넣은 후 필요한 부분만 다시 복사하면 된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윈도우10 iso 다운로드 페이지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ISO/ 를 연다. 키보드로 Ctrl+Shift+j를 누르면 개발자도구가 열린다. 크롬 화면이 2개로 분할되는데 우측창이 개발자도구이다.



복사한 자바스크립트 소스를 우측 창에 붙여 넣은 후 엔터키를 누른다.



엔터키를 누르면 우측에 입력한 자바스크립트 소스 부분의 텍스트 색상이 변한다.



개발자도구를 닫는다. 우측 창 우측 모서리에 보면 x가 있는데, 클릭하면 닫힌다.



윈도우10 iso 다운로드 페이지에 있는 버전 선택을 보면 보이지 않던 다른 윈도우 및 버전들이 나타날 것이다.



보유하고 있는 윈도우 시디키에 맞는 윈도우 버전을 선택하면 된다. 나는 예전에 구입한 것과 동일한 버전의 윈도우7을 선택하였다.



윈도우10이나 윈도우8. 윈도우8.1도 버전을 선택할 수 있으니 필요한 사람들은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윈도우 버전과 같은 버전의 윈도우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아야 설치 후 인증 받을 수 있다.



버전 선택을 하였다면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된다.



버전 선택 후에는 윈도우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는 언어가 한국어 밖에 나오지 않지만 말이다. 영문 윈도우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영어를 선택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한국어 윈도우로 접속했을 땐 한극어만 선택할 수 있었다.



버전 선택 및 언어 선택을 한 후에는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잠시 유효성 검사가 진행된다. 유효성 검사는 찰나의 순간에 끝날수도 있고, 수 초 정도 진행 될 수 있다. 윈도우7은 순식간에 끝났었는데, 윈도우10은 3초 정도 걸리더라.



유효성 검사가 끝나면 선택한 윈도우 버전의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난다. 32비트와 64비트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나니 필요한 것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다운로드 속도는 다소 느린편이다. 윈도우7 iso 파일과 윈도우10 iso 파일을 동시에 다운로드 받았는데 1시간 조금 넘게 걸렸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