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서 구글 애드센스 지급 사유 물어볼 때

블로그 운영자의 기쁨 중 하나는 소소한 애드센스 수입이다. 잊고 있을만 하면 한 번씩 들어오는 애드센스 광고 수익으로 외식을 하면 기분이 좋다. 

돈이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라 들어오는 것이니 기분이 좋지만, 애드센스 외화 송금을 받을 때면 담당자에 따라 짜증스러울 때가 있다. 애드센스 입금 되었다고 이메일이 왔지만 보름이 지나도록 통장에 돈이 들어오지 않아 확인해 보니 외화 송금 담당자가 깜빡하고 안 넣어준 경우도 있었다. 담당자가 바뀌면 다시 꼬치꼬치 캐묻기도 한다. 왜 입금을 받는 것인지 등에 대해. 

따라서 애드센스 받는 기쁨을 누리려면 은행에서 처리되는 것을 잘 체크해야 한다. 깜빡하고 안 넣어줄 수도 있으므로. 

이번 달에도 기쁘게 애드센스가 입금되었는데, 담당자가 또 깜빡했다. 이틀이 지나도 입금이 안 되길래 전화를 했더니 담당자가 바뀌었는지 왜 구글에서 외화를 보내는지 애드센스 지급사유를 물어보았다. 자칫 대답을 잘못 했다가는 큰일날 것 같아 왜 묻느냐고 물으니,아니나 다를까 세금 처리 때문이란다. 몇 푼 안 되는 돈에도 세금이 붙느냐고 되 물으니 아무튼 외화송금이므로 사유가 정확히 들어가야 된단다. 은행에는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 놓은 것으로 인해 지급받은 수입이라고 답하고 필자의 계좌로 이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은행에서 구글에서 외화 송금 사유가 뭐냐고 묻는 경우가 처음이라 당황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가 꽤 잦은지 구글 매뉴얼에 있었다. 은행에서 지급금이 어디서 발생한 수입인지 외화 이체 사유를 물어보면 어떻게 할지 답이 있다. 


은행 애드센스 지급 사유


은행에서 지급 사유를 물어보면 애드센스 이용약관 5항을 출력해서 제출하면 된다고 한다. 


.

필자의 은행은 서류 제출을 요구하지는 않았고, 구두로 질문을 한 것이라 이후에 동일한 담당자를 다시 만나게 되면 답하기 위해 읽어두었다. 


은행 애드센스 지급 사유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로 인해 돈을 주는 것이다.


은행 애드센스 지급 사유


은행 애드센스 지급 사유


은행이 원하는 답인지는 모르겠으나, 광고 수익 (유효클릭만 체크해서 넣어준다, 어떤 기준으로 주는 돈이다) 등을 상세히 적어 놓았다. 나중에 또 은행에서 구글 애드센스 지급 사유를 물어볼 때는 영어 버전으로 출력해서 줄까보다. 


2015/04/05 - [생활정보/취업자격증] - 애드센스 종합소득세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