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8세이하 청소년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하는 우리은행 맘편한카드

아직 성인이 되지 않은 만18세이하 청소년산모. 우리주변에 둘러보면 충분히 많다. 임신과 출산은 항상 축하받아야할 일이다. 그러나 아직 만18세이하 미성년의 입장에서는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쉬쉬할 수도 있는거다. 둘러보면 어린 나이에 임신하여 임신 및 출산 비용을 제대로 마련하지 못해 맘고생, 몸고생하는 청소년산모가 많을꺼다. 둘러보니 청소년산모의 임신출산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더라 바로 우리은행 맘편한카드다.

맘편한카드, 우리은행 맘편한카드

인구수는 곧 국력과 같다. 줄어가는 출산율을 올리기 위해서 국가에서 많은 제도를 펼치고 있다. 우리은행 맘편한카드도 이와 마찬가지다. 그런데 만18세이하 청소년산모 만을 위한 지원금 혜택이 있냐고? 그건 아니라는거다. 성인을 위한 임신출산 의료비는 고운맘카드 제도가 있다.

맘편한카드, 우리은행 맘편한카드

그럼 우리은행 맘편한카드는 어찌 사용하는거임? 우선 임신이 확인된 만18세이하 청소년산모에게 해당된다. 어디에 사용할 수 있냐면 임신출산 의료비 즉, 검사하는데 그리고 산후 진료비에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 개인적인 용도로는 사용이 좀 힘들다. 그럼 무작정 사용할 수 있느냐? 그건 아니다. 우리은행 맘편한카드는 임신 1번에 120만원 이내로 사용할 수 있다. 1일 최대 한도는 10만원 범위내에서만 카드를 긁을 수 있다. 그럼 120만원은 잔액이 남아있으면 계속 쓸 수 있는거냐고? 그건 또 아닌거임 분만예정일을 이후에 최대 60일까지 쓸 수 있다. 넘기면 그냥 날아가는거다.

임신, 청소년산모

맘편한카드 신청 절차에는 우선 임신확인서가 필요하고 주민등록등본이 있어야 한다. 부끄러워도 병원가서 임신확인서를 받아와야 가능하다. 대리인이 가는 것은 안될 수도 있으니 본인이 꼭 가도록하자. 이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다. 증빙서류도 보내야한다. 좀전에 이야기한 임신확인서와 주민등록등본 말이다. 이제 다시 보건소로 가야한다. 맘편한카드 수혜 대상인지 확인하는 마지막 절차인거다. 

만18세이하 청소년산모, 청소년산모

우의 절차가 끝난 만18세이하 청소년산모는 이제 맘편한카드 수령만 기다리면된다. 이제 산부인과 갈때마다, 각종 검사 받을때마다 맘편한카드를 사용하면 된다. 그런데 간혹 120만원이라는 한도가 부족할 수 있다. 명백하게 말할 수 있건데 정말 부족할꺼다. 그래도 만18세이하 청소년산모에게 120만원이라는 금액이 작은돈은 아니니까 출산전까지는 유용하게 사용될꺼다.

저소득 청소년한부모 지원, 청소년한부모

혹시 청소년산모 중에서 저소득 청소년한부모가 있다면 또다른 혜택이 있다. 이건 만18세이하 뿐만 아니라 24세 이하의 미혼모 또한 신청가능하다. 이건 남녀 상관없다. 미혼모, 미혼부 중 누구나 신청가능한거다. 양육비 월 15만원도 나오고, 검정고시 지원금으로 154만원 까지 된다. 그 외에 출산비, 예방 접종비, 기저귀, 분유, 장난감도 나온다. 24세 이하 미혼모, 미혼부라면 꼭 신청해보길 바란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