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예방접종표, 나이별 예방접종 필요한 질병의 종류

나이별로 필수로 접종해야하는 성인예방접종표. 얼마나 알고 있는가? 나이별 예방접종 꼭 알고 있어야한다. 예방접종이라는 것은 해당 질병에 걸리기전에 미리 몸에 항채를 만들어 놓는 것이다. 이걸 흔히 항원 항채 반응이라고 학교 다닐때 배웠을꺼임. 예방접종이 이런원리로 우리몸에 들어오는 질병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을 키우는거다. 성인예방접종표를 보고 필수로 맞아야 하는 나이별 예방접종 주사의 종류를 알아봐야한다.

성인예방접종표, 예방접종

예방접종 필요한 질병에는 계절별 질병도 있다. 지금같은 여름이 딱 일본뇌염모기가 전염시키는 뇌염이다. 이를 막기위해서 웬만하면 일본뇌염백신 주사를 맞아두는 것이좋다. 요즘 연예인 중에서도 뇌염모기에 물려서 뇌염에 걸리기도 하기 때문이다. 계절별 예방접종 말고도 나이별 필수 예방접종이 있다. 아래에 성인예방접종표를 보면서 이야기해보자.

성인예방접종표, 예방접종

먼저 청소년 필수예방접종을 알아보자. 영유아 시기에는 엄청나게 많은 접종으로 돈이 많이 나가지만 청소년 시기에는 영유아 시기보다는 필수 예방접종 질병 종류가 적다. 만 11세는 대표적으로 티댑(Tdap) 혹은 티디(Td)를 예방접종을 맞춰야한다. 이건 국가필수 예방접종이다. 그외 권장할만한 청소년 예방접종으로는 많이들 맞는 파상풍 접종도 있고, 잘모르는 질병이지만 백일해, 디프테리아도 있다.

나이별 예방접종, 20대 예방접종

이제 청소년까지 알아봤으니 성인예방접종표 살펴보자. 20대 혹은 30대 청년들도 예방접종은 필요하다. 언제까지 튼튼한 젊음과 청춘으로 밀고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가? 술을 많이 먹기도 하고 한국처럼 음식을 같이 떠먹는 문화권에서는 간염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A형간염은 20대, 30대라면 꼭 필요한 예방접종이다. A형간염은 1차, 2차까지 접종하며 A형간염 항체는 쭉~ 20년 정도 지속된다. 그 외 드물지만 B형 간염도 있으니 참고하도록하자.

40대 예방접종, 나이별 예방접종

이제 점점 늙어가는 40대 성인예방접종표 살펴보자. 부쩍 건강에 관심과 신경을 쓰기시작하는 나이다. 40대가 되면 이전에 있던 항체도 조금씩 사라져간다. 청소년이 맞는 파상풍과 백일해 예방접종이 필요한 시기다. 파상풍은 필수다. 꼭 맞아주도록 하자. 백일해까지 동시에 예방접종하려면 티댑 Tdap 접종을 받으면 한방에 해결가능하다능

65세 예방접종, 노인 예방접종

어쩌면 아픈날이 더 많아지는 듯한 65세 이상 노년층 예방접종으로는 폐렴구균 백신이 필요하다. 65세 이상은 특히 폐렴을 주의해야한다. 자칫 폐렴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폐렴구균은 평생 1번 혹은 2번 접봉해주면 평생간다. 정기 건강검진도 필요하지만 예방접종도 필수다.

만성질환, 만선질환 예방접종

이번에는 만성질환이다. 만성질환에 걸린환자는 폐렴구균 감염과 그로인한 합병증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필수 예방접종으로 성인예방접종표 중에서 폐렴구균이 들어가며 A형 간염도 포함된다. 여기서 만성질환이란 당뇨병, 심혈관 질환, 호흡기 질환 등이 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