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감기 혹은 임신 열감기 해열제 먹어되 될까?

임신중감기 걸렸을때 어떻게 해야할까? 결론부터 이야기하묜 임신중감기 때 감기약을 먹으면 안된다. 감기라는 것이 원래 약이 없다. 감기약이라는 것은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역할뿐이라는 거임. 그러니 임신중감기 때는 약먹지 말고 민간요법을 이용하거나 인내하는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열감기는 조금 다르다. 임신 열감기에는 간단한 해열제를 복용해도 괜찮다. 임신중감기 그리고 임신 열감기를 구분해서 설명해본다.

임신중 열감기, 임신중 타이레놀

임신중감기. 치료약이 없다. 우리가 걸리는 일반적인 감기 자체가 치료약이라는 것이 없는 것이다. 감기바이러스는 특정 형태가 없다. 사람에게 옮겨갈때마다 형질이 바뀌기 때문에 치료약을 만드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감기와 예방접종 가능한 독감바이러스는 그 성질 자체가 다르다. 그래서 임신중감기에 걸리면 증상을 완화시켜주기 위해서 민간요법을 사용하면 좋다. 음식으로 몸을 치유하거나 하거나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다. 그렇다고 한약을 먹으라는 것은 아니다.

임신중 감기, 임신중 감기약

임산부가 먹는 것은 혈액을 통해서 태아에게 전달된다. 그렇기 때문에 임산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따로 있는거다. 그러니 임신중 먹으면 안되는 음식으로 술, 담배가 있고 그 외 몸에 해롭다는 음식은 가능하면 먹으면 안된다. 감기약도 마찬가지다. 감기약은 독성을 지니고 있을 수 있다. 성인은 감기약 성분을 간에서 해독하겠지만 태아는 해독능력이 없다. 즉 태아에게 독이 될 수 있는거다.

임신, 임신중 열날때

그러나 임신 열감기는 조금 이야기가 다르다. 열이나면 오히려 태아에게 위험할 수 있다. 임신중 열감기는 유산까지 초래할 수 있는 상당히 무서운 증상이다. 인간의 몸은 특정 온도 이상이 올라가면 단백진 변형이 이러난다. 높은 열은 오히려 태아가 발달하는데 안좋은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에 감기보다 더 위험하다. 이때는 임신중 해열제를 먹어도 괜찮다.

임신중 접종, 임신중 열감기

실제 의학계에도 임산부가 임신중 타이레놀같은 아세트타미노펜 계열의 해열제를 먹는 것이 나쁘지 않다는 발표도 있다. 하지만 타이레놀도 너무 과하게 먹으면 안된다. 열이나면 우선 산부인과에 연락을 취해야한다. 늦은시간이라면 가까운 병원응급실에 연락을 해야한다. 열이 심하면 즉각 입원하여 증상을 살피는 것이 올바른 조치라고 하겠음. 태아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임신중 감기, 임신 열감기 등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임신중 해열제, 임신중감기

임신중 몸이 무거워서 운동이 힘들다는 것은 알고 있다. 하지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임산부에게 좋은 운동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된다. 정기적으로 임산부 요가를 배우는 것도 좋다. 너무 과한 운동은 오히려 해로울 수 있으니 임산부에 맞춘 운동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아주 간단히 할 수 있는 것이 외출후 손발을 깨끗히 하여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 외에 카페인 성분이 적은 따뜻한 차를 마셔주는 것도 평상시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임신중 몸의 건강은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의견을 듣는 것이 가장현명한 판단이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