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은행 업무시간, 추석 전날까지 고속도로 휴게소 신권교환 및 은행업무 가능

정부에서는 12, 13일도 휴일로 지정하라고 하는 모양인데, 가뜩이나 긴 추석 연휴에 12, 13일까지 쉰다고 하니 답답해졌다. 혹시 은행도 추석때 쭉 쉬는거 아닌가 싶어 찾아봤더니 추석 연휴 전에 정상영업을 할 뿐 아니라, 추석 전전날, 추석 전날에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임시영업소까지 설치해서 운영한다고 한다. 미리 은행 못 갔다온 사람에게 신권 교환 등을 해준다고 한다. 신한은행은 디지털키오스크인가 하는 곳에서 화상상담을 통해 은행업무도 볼 수 있다고 한다. 


은행 추석 영업


은행 추석 업무, 고속도로 휴게소 신권 교환

우리은행은 13~14일 추선 전전날과 추석 전날에도 이동점포 위버스를 운영한다고 한다. 


은행 추석 업무, 고속도로 휴게소 신권 교환


신한은행도 이동점포 뱅버드를 운영하고, 연중 무휴 디지털키오스크로 은행업무도 다 볼 수 있다고 한다. 단 추석 당일 오전에는 은행업무가 안 된다고 한다. 우선 신권교환 못 했거나, 은행 못 갔다 왔더라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은행업무를 보고 신권 교환이 가능하다는 것은 다행이었다. 



은행 추석 이동점포,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신권교환 가능

검색해보니 우리은행, 신한은행 뿐 아니라 메이저 은행들이 대부분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신권교환도 해주고 은행 업무도 처리해 준다고 한다. 


은행 추석 업무, 고속도로 휴게소 신권 교환


부산은행도 이동점포를 운영해서 추석 신권교환을 해주고, 우리은행도 올해 추석 전전날과 추석 전날까지 신권교환을 해주는 것 같다. 아래 이미지에는 여주 송산포도 휴게소에 우선 설치된 듯 하다. 


은행 추석 업무, 고속도로 휴게소 신권 교환


간이 화장실처럼 간이 계단에 ATM 몇 대가 들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은행 추석 업무, 고속도로 휴게소 신권 교환


실제 이용자가 상당히 많은지 이전에 신한은행 이동점포 사진을 보니 사람들이 많아 보인다. 애니웨이, 고속도로 휴게소에도 은행들이 나와서 신권교환을 해준다니 고마운 일이다. 솔까 이 사람들도 추석 지내러 가야되고 쉬어야 되는데 추석 명절에 일하게 되어 안쓰럽기도 하다. 특히 우리은행처럼 추석 전날까지 이동점포 운행하려면 추석 명절이 명절이 아닌 사람도 많을 것 같다. 고객 입장에서는 고마우나, 같은 근로자 입장에서는 좀 안쓰럽다. 명절, 야근 등에 일 시키는 것이 아무렇지 않은 이런 문화가 빨리 사라져야 될텐데 말이다.

.


주식하는 사람들이 알아둘 추석 해외 증권사 은행 업무

오늘 은행 갈 수가 없어서, 다음주 12, 13일에 은행도 정부 권고에 따라 쉴까봐 추석 은행 업무 시간을 찾아봤던 건데, 찾다보니 주식하는 사람들을 위한 해외 은행 휴무일도 나와 있었다. 우리나라도 우리나라 공휴일에 증권거래소가 쉬듯이 해외도 자기 나라 명절에 쉬기 때문에 해외 증권하는 사람들은 추석 연휴, 해외 명절 등도 알아둬야 하는 것 같다. 


해외 증권거래소 휴일


봤더니 무슬림 국가들도 추석 명절과 비슷한 때에 명절이라 다 쉬는 듯 했다. 9월 10일부터 무슬림의 이드 알 아드하 라는 것으로 두바이 증권거래소, 이집트 증권거래소 등이 쉬고, 9월 11일부터는 대부분 무슬림 국가들이 쉬는 듯 했다. 필자에게는 9월 12일, 9월 13일 은행 업무 하는지가 관건이었는데 해외주식하는 사람들은 한국 휴일 뿐 아니라 전세계 휴일도 알아두고 있을거라 생각하니 재밌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