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비메이커 설치하기, 윈도우 필수 패키지 2012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윈도우 무비 메이커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다. 이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만든 것인데 윈도우10, 8, 7에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윈도우 필수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다.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에 맞는 윈도우 필수 패키지를 설치하면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필수 패키지에는 사진 갤러리, 무비 메이커,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윈도우 라이브 메일, 원드라이브 등이 포함되어 있다. 윈도우 필수 패키지 2012는 윈도우10, 8, 7에 설치할 수 있다.



윈도우 필수 패키지 2012는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779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1.2MB 크기의 wlsetup-web.exe 응용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는데, 다운로드 완료 후 실행 시켜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윈도우 필수 패키지 2012 설치를 진행할 때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하면 필요한 프로그램만 선택 설치할 수 있다.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하면 설치할 프로그램 선택 화면이 나타나는데 메신저, 메일,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 라이터 등이 체크 되어 있을 것이다.



불필요한 것들은 체크를 해제 시킨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유는 설치 프로그램 선택 옵션이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이기 때문이다.



윈도우 필수 패키지 2012 설치가 진행 되고, 1~2분 후 설치는 완료 된다.



완료되었습니다! 창이 뜨면 닫기 버튼을 클릭한다.



이후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필수 패키지 2012 설치는 마무리 된다.



윈도우10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최근에 추가한 앱에 사진 갤러리와 무비 메이커가 추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실행 시킨 후 동영상 편집 작업을 하면 된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사용 방법이 쉽다. 10분 정도 살펴 보면 기본적인 동영상 편집 작업은 할 수 있을 것이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전우현(가명)
    • 2016.09.25 19:07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