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수신확인 간단 꿀팁, 지메일 바탕화면 알림

지메일 수신확인 간단 꿀팁을 알려주겠다. 쉽고 간단한 것인데,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방법이다. 지메일에 메일이 수신될 경우 바탕화면에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스마트폰 푸쉬 알림을 이용해도 되지만, 컴퓨터를 사용할 때 지메일 바탕화면 알림을 이용하면 무척 편리하다.



지메일에 접속하면 검색창 아래에 위와 같이 지메일 바탕화면 알림 안내 메시지가 뜬다. 안내 메지지인데 광고로 오해를 하였는지 그냥 숨기기를 클릭하는 경우가 있다. 지메일 바탕화면 알림이 어떤 기능인지 알아 보지도 않고 숨기기를 클릭하는데,,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지메일 도움말을 볼 수 있다.



지메일 알림은 새 이메일이 도착했을 때 알려주는 기능이다.


지메일 알림은 크게 3가지로 분류 된다. 컴퓨터, 안드로이드, iOS. 컴퓨터에선 지메일 바탕화면 알림 기능을 이용하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에서는 푸쉬 알림 기능을 이용한다. iOS의 경우도 안드로이드와 비슷한 푸쉬 알림 기능을 이용한다.



검색창 아래에 뜨는 지메일 바탕화면 알림 안내 메시지 중 'Gmail에서 바탕화면 알림'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이 설치 되는 것는 것도 아니고, 알림 기능 사용 유무를 선택 할 수 있으니 안심하고 클릭해도 된다. 'Gmail에서 바탕화면 알림'을 클릭하면 작은 크기의 Gmail.google.com 창이 뜬다. 알림 항상 받기(A)를 클릭하면 해당 기능이 활성된다.



지메일 바탕화면 알림 기능이 필요치 않을 경우엔 '항상 알림 막기(N)'나 '지금 안 함'을 선택하면 된다.



알림 항상 받기(A)를 클릭하면 안내 문구가 위와 같이 '현재 이메일 및 채팅 알림을 사용하도록 설정했습니다'로 변경된다.



지메일 바탕화면 알림 기능은 지메일 환경 설정에서 활성 및 변경이 가능하다. 지메일에서 우측 상단 톱니 바퀴 버튼을 클릭하면 환경설정 메뉴가 펼쳐진다.



메뉴 중 환경설정을 클릭하면 지메일의 모든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린다.



기본설정 탭, 중간 부분에 보면 바탕화면 알림 항목이 있다. 새 메일 알림 사용, 중요 메일 알림 사용, 매일 알림 사용 중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