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잠금화면 없애는 방법(윈도우10 Pro 버전)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니 불편한 것들이 너무 많이 보인다. 윈도우7에 익숙하여 그런 부분도 있겠지만, 진짜로 불편한 부분들이 많다. 윈도우10은 시작부터가 불편하다. 윈도우10 컴퓨터를 켜면 스마트폰 잠금화면과 같은 잠금화면이 나타나는데,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이라면 모를까 컴퓨터에선 진짜 무의미한 화면이다. 스마트폰처럼 잠금화면에서 비밀번호 혹은 핀번호를 입력하는 것도 아니고, 그 다음 화면에서 로그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하기만 하다.



윈도우10은 잠금화면에서 엔터키 등을 쳐서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간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대체 무슨 이유로 이렇게 번거롭게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윈도우10 잠금화면을 없애버렸다.


윈도우10 잠금화면 없애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아래 설명대로 따라하면 잠금화면을 건너뛰고 바로 로그인화면을 띄울 수 있다. 다만 이 방법은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기에 윈도우10 pro 버전에서만 가능하다. 윈도우10 홈 버전 등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 할 수 없는 버전은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



윈도우10 시작버튼 오른쪽에 있는 검색에 그룹을 입력한 후 그룹 정책 편집을 클릭한다.


윈도우10 잠금화면, 로그인 화면


그룹 정책 편집기이다. 윈도우 탐색기와 생김새가 비슷한데, 왼쪽 트리메뉴에서 관리 탬플릿 -> 모든 설정을 찾아 클릭한다. 모든 설정을 선택하면 우측에 설정 목록이 나타난다.



설정 목록 중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잠금 화면 표시 안 함) 항목을 찾아 선택한다. 알파벳 순서로 되어 있으니 D부근에서 찾으면 된다.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잠금 화면 표시 안 함) 항목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편집을 클릭해준다.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잠금 화면 표시 안 함) 항목의 편집 화면이다. 구성되지 않음(C)이 체크 되어 있을 것이다.



사용(E)을 선택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해준다.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한 설정 내용 즉시 적용된다. 적용 버튼을 클릭한 후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창을 닫아 주면 된다. 그룹 정책 편집기도 종료 시키면 된다.



이제 컴퓨터를 재시작 하면 잠금화면은 나타나지 않고 바로 로그인 화면이 나타날 것이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