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간편한 가입

2019.01.04 06:30 인터넷소식/웹서비스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가 쉬워졌다. 티스토리 초대장이 없어지며, 이메일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블로그 생성이 된다. 지인이 새해에는 블로그에 글쓰기를 꾸준히 해보고 싶다고 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천했고, 블로그 만드는 법을 알려줬다.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https://tistory.com)으로 들어간다. 우측 상단의 "가입하기"를 클릭한다.


티스토리 가입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에 동의한다. 여기까지는 의례적 절차이고, 다음 과정에서 신중해야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 닉네임

과거에는 로그인 이메일, 닉네임, 블로그 주소를 모두 변경할 수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가입할 때 블로그 주소를 정한 후 블로그 주소를 바꿀 수 없다. 따라서 예전보다 신중하게 블로그 주소를 정해야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닉네임


아이디는 로그인 아이디이므로 편하게 입력할 이메일 주소를 넣으면 된다. 이메일 인증을 해야 하므로, 바로 인증 이메일 확인이 가능한 이메일을 입력해야 한다. 비밀번호 몰라서 로그인 할 수 없는 안 쓰는 이메일 주소를 집어 넣으면 곤란하다.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섞어 10자리 이상으로 만든다.

닉네임은 추후 변경이 가능하나, 블로그 이름, 주소, 닉네임을 통일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사람들에게 쉽게 기억된다. 필자의 경우 블로그 이름 엑스진, 닉네임 엑스진, 블로그 주소 xjin.kr로 통일했다. 

블로그 이름은 블로그를 만들었을 때 상단에 나오는 블로그 제목이다. 향후 변경이 가능하다. 

제일 중요한 것이 블로그 주소인데, 개설 후 변경 불가하므로 신중히 고르는 것이 좋다. xjin.tistory.com 이런 식으로 블로그 접속 주소다.

이상의 양식을 다 채웠으면 로봇이 아닙니다를 체크한 후, 다음을 누른다. 


티스토리 스킨


마음에 드는 티스토리 스킨을 클릭한 후, 스킨 적용을 누른다. 기본형으로 레터형, 포스터형, 3가지만 올라와 있는데 스킨은 언제든 변경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이메일에 온 인증 버튼을 클릭하면 티스토리 블로그가 생성된다. 


새해 목표로 블로그 만들어 글 하나씩 적기라고 한 지인은 새로 블로그를 만들어 기분이 좋은지 글 하나를 적어 발행했다. 글쎄다. 블로그를 만드는 지인은 참 많은데, 향후 꾸준히 계속 글을 적는 지인은 몇 안 되기 때문에 어떨지 알 수 없다. 지인이 "꾸준히" 글을 업로드 하길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