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날짜를 정할 때면 손없는 날을 따진다. 손없는날이 무엇인고 하니, 손없는 날이란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귀신들이 음력 9일, 10일에 하늘로 올라간다고 보고 귀신이 없는 날, 즉 방해꾼이 없는 날을 골라 이사를 한 것이라고 한다.
손없는 날 의미
즉 손없는 날의 의미는 악귀가 없는 길한 날이라고 한다.
그렇다 보니 이삿짐 센터에 이사 견적을 내 보면, 손없는 날은 1.5배에서 2배까지 이사비용이 더 비싸다.
손없는 날을 피해서 이사 비용 줄이는 방법
손없는 날 이사하려고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손없는날 주말은 절대 피해야 한다. 2014년 11월 손없는 날 달력을 보며 설명하자면, 1일과 2일은 주말이면서 손없는날이다. 이런 날은 이사하려는 사람들이 미어터진다. 11월 30일 손없는 날도 마찬가지다. 겨울이라서 이사 시즌은 아닐지라도 손없는날 이사를 하려고 전화를 해보면 배짱 튕기는 이사업체도 꽤 있다.
평일 손없는 날은 주말 손없는 날에 비해서는 약간 싸지만 이사비용 손없는날 프리미엄은 붙는다. 따라서 이사비용 절약을 위해서는 손없는 날을 피해서 평일에 이사를 하면 가장 저렴하게 할 수 있다.
물론 이사비용과 상관없이 이사를 하는 날의 의미가 더 중요한 분들은 손없는 날 달력을 참고하여 손없는 날을 골라 이사하면 된다.
따라서 2014년 연말 이사하기 좋은 날을 고를 때는 손없는날 의미를 따를지, 손없는날을 오히려 피해서 저렴하게 할 지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