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컴퓨터/소프트웨어
  3. 영웅문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주식 거래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영웅문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주식 거래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 댓글개 · 엑스진

언제가 매수해 둔 네이버 주식을 팔기 위해 영웅문에 접속하려 했습니다. 실적이 좋을 것이라는 기사들이 올라와 네이버 주가가 크게 상승할 수 있을 것 같아 몇 주 안되지만 팔기 위해 영웅문을 실행 시켰습니다.



영웅문을 실행 시킨 후 로그인을 위해 고객ID,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예약 매도를 걸기 위해 로그인 하는 것이라 다행이었지, 장중에 로그인을 했더라면 암 걸릴뻔 했습니다.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0일 남았으니 인증서를 갱신하라고 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인증서 신규 발급과 같이 암 발생 확률을 높여 줍니다.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두고 어렵고 복잡하게 꼬아둔 영웅문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주식 거래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주식 거래용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 인증서 만료 공지 창에 있는 갱신 버튼을 클릭합니다.



갱신 버튼을 클릭하면 키움증권 공인인증센터 이용절차 안내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화면 위에 있는 인증서 갱신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갱신 버튼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갱신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키움증권은 바로 이페이지로 보내면 되는 것을 가지고 이상한 페이지로 한 번 토스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페이지에서 접속하면 보안 프로그램이라면 무언가를 설치하라고 합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 줘야 공인인증서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페이지 중간에 있는 Sing Korea 갱신하기, 한국정보인증 갱신하기 중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에 맞는 것을 골라 클릭해 줍니다.



이때 작은 팝업 창에 '인증서 발급 진행중입니다'라는 내용이 보이면 팝업 또는 추가 옵션을 클릭하여 팝업 차단을 해제 시켜줍니다. 팝업 해제를 해주지 않으면 인증서 갱신은 할 수 없습니다.



인증서 발급을 위한 보안 프로그램 설치 창이 뜨면, 아래에 있는 허용 버튼을 클릭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인증서 갱신 시 주의사항을 안내하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인증서를 갱신하라 하여 키움 증권 사이트에서 인증서 갱신 버튼을 클릭했는데, 다시 또 인증서 갱신 확인을 하라며 귀찮게 합니다. 짜증스러운 인증서 갱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인증서 선택 창이 뜨는데, 선택할 수 있는 인증서가 단 한 개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인증서 갱신 하는 사람들이 모두 이와 동일한 경험을 하게 되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 처한 것이 너무 짜증스웠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니 인증서 선택 창에 인증서가 보였습니다.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화면이 나오면 이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때 이전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의 비밀 번호를 다른 것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인증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에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 갱신 안내 창이 뜹니다. 인증서 갱신하라 하여 갱신하고 있는데 인증서 갱신 안내라니 입에서 니미 씨팔 욕 밖에 안 나옵니다.



거지 같은 보안 경고 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보안 경고 창에서 예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 발급비용 납부 안내 창이 뜹니다.


.


인증서 발급비용 납부 안내 창에서는 인증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인증서 종류를 선택할 할 수 있습니다. 증권 거래용 인증서는 무료이니 발급 비용이 있는 유료 범용 인증서에 체크 되어 있는 것을 용도제한 인증서로 변경해 줍니다. 중간에 있는 것들은 모두 광고이니 무시하면 됩니다.



증권용 공인인증서는 발급 비용이 무료입니다. 은행 사용은 불가능하나, 증권이나 보험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증권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것이니 용도제한인증서를 선택한 후 확인/신청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인증서 확인/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고객정보 입력 창이 뜹니다.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확인한 후 확인/신청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때 이메일 우측에 있는 수신 동의는 해제 시킨 후 확인/신청 버튼을 클릭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간에 있는 무료 증권 서비스와 하단에 있는 씽크폴 와우넷 무료 서비스는 광고이니 무시하고 중앙에 있는 주황색 확인/신청 버튼만 클릭하면 됩니다. 수신 동의를 하면 광고 메일 날아 옵니다.


'이 창을 닫으시겠습니까?'라고 적힌 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갱신되었습니다'라고 적힌 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은행 거래만 하는 사람은 공인인증서 발급/갱신을 1년에 1회씩 합니다. 주식을 하는 사람 중 은행 거래를 하지 않는 사람은 없고, 은행용과 증권용 공인인서는 별도이기에 1년에 2회씩 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어렵진 않지만 짜증스러운 일입니다. 복잡하고 번거롭게 만들어 놓은 덕분에 매년 똥개 훈련 받는 느낌이 듭니다. 매년 이 짓을 하고 있으니 분명 암에 걸렸을 것 같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