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 액정 무상 수리, 신청 방법 및 제약조건

2018.11.11 16:51 스마트폰/애플아이폰

아이폰 X 터치 안 먹고, 자기 혼자 작동하는 문제가 공식화 되었다. 애플 공홈에 아이폰X 무상수리 공지가 떴다. 


아이폰x 액정 무상 교체


애플이 이야기하는 증상은 액정에 터치가 안 먹거나 터치 반응이 느린 것이다. 또는 터치를 안해도 액정이 켜지거나 자기 멋대로 움직이는 증상이다. 이런 경우 애플에서 아이폰X 액정을 무상 교체해 준다. 아이폰 액정 무상 교체를 해준다고 해도 150만원짜리 폰을 산 사람들이 뜯고 헌 폰을 만드는 것에 만족할 것 같진 않지만 말이다. 


애플 공홈의 아이폰X 액정 무상수리 공지가 뜨자, 수많은 아이폰8, 아이폰 8 + 유저들이 나도 같은 증상이 있다며 반응하고 있으나, 다른 기종은 같은 문제가 있어도 해당 없다. "아이폰 X 외 다른 아이폰 모델에는 이 프로그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라고 한다. 


.

아이폰 X 액정 교환 절차 

본인의 아이폰X가 문제가 있어 액정 교환 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애플 공식 AS 센터나 리셀러샵으로 가면 된다. 


아이폰 액정 무상수리 신청방법


간혹 아이폰X 액정에 금갔는데 액정 무상교체 해 준다니 잘 되었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도 미리 공지되어 있다. 화면 균열 같은 손상이 있는 경우 그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한다고 한다.



추가 제약조건

아이폰 X만 된다는 것. 액정에 금 간 것 등 다른 문제가 있으면 먼저 해결하라는 것 등의 제약만 있는 것이 아니다. 구입 국가 지역에 따라 다르다는 제약조건도 있다.

아이폰x 수리 제약조건


해당 아이폰의 첫 소매 판매일로부터 3년간 액정 무상수리를 해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