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고대디 도메인 ([인터넷소식/웹서비스] - 도메인 싸게 구입하는법, 고대디 할인쿠폰 적용 방법)을 소개하며 해외 업체들이 한국 업체보다 싸고 할인쿠폰 같은 것도 많다는 언급을 한 적이 있다. 도메인 뿐 아니라 호스팅도 그랬다. 가장 유명한 카페24 호스팅 가격은 10G 웹호스팅이 월 33000원이라 1년이면 30만원이 넘었고, 가비아 호스팅 가격은 년간 95,000원 ~ 20만원이다. 재미삼아 워드프레스 블로그 하나 만들어 볼까 싶어서 호스팅을 연결할 수준이 아니다. 매년 20만원씩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몹시 부담스럽다. 영어 울렁증 때문에 가능하면 한국 호스팅 서비스를 쓰려고 했는데, 가격 차이 때문에 해외 호스팅 서비스를 알아볼 수 밖에 없었다.
유명한 해외 호스팅 서비스 비교표인데, 무제한에 아이페이지 가격은 월 3.5달러 (연간 42달러), 고대디 호스팅 가격은 월 8달러(연간 96달러), 펫카우 호스팅 가격은 연간 49달러, 블루호스트 호스팅 가격은 월 7달러 (연간 84달러)이다. 이 표에는 없는 A2 호스팅 가격은 비슷한 조건에 월 4.9달러(연간 60달러) 정도였다. 즉, 어디를 택하나 10만원 안 쪽으로 무제한 호스팅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해외 호스팅 업체는 대부분 할인쿠폰이 있다. 이전 글의 고대디 도메인 소개하며 말했듯이, 해외업체들의 할인쿠폰은 검색만 하면 막 나온다. 그래서 1년에 10만원 미만으로 살 수 있는 것이다.
이제 남은 것은 해외호스팅 서비스 속도였다. 각각의 서비스를 이용해본 사람들의 후기를 일일이 찾아서 읽었는데, 고대디, 블루호스트 속도가 똥망이라는 후기가 몇 개 있었다. 펫카우는 후기 자체가 거의 없었고, 후기가 제일 많은 것이 고대디, 블루호스트, 아이페이지, A2 호스팅인데, 이 중에서 워드프레스 호스팅으로 A2 호스팅 추천이 제일 많았다. 가격은 비슷하나, 속도가 괜찮다고 한다. 특히 서버가 싱가폴인가 아무튼 아시아쪽에도 있어서 한국에서 워프 사용하는 사람들도 꽤 빠른 속도로 쓸 수 있다고 한다. 한국에만 있었고, 한국 서비스만 쓰다보니 속도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해외 서비스는 한국같은 속도가 안 나오는 곳이 많은가보다. A2 워드프레스 호스팅 사이트를 봐도 6배 빠르다는 것만 큼직하게 적어 놓을 것을 보니, 이제 용량은 다 무제한이라 속도 경쟁인가보다.
영어 울렁증과 싸우며, 여기를 꼼꼼히 살펴보고 결제를 했다. 할인쿠폰 먹여서 싸게 샀다. 할인쿠폰은 그냥 홈페이지에 떡하니 적혀있기도 하다.
A2 호스팅 홈페이지 (A2 Optimized WordPress Hosting)들어가 보니, 영어, 영어, 영어다. 화려한 버튼 사이에 워드프레스라고 쓰여 있다. 여기를 누르면 워드프레스 호스팅 가격과 할인쿠폰도 나온다.
가격은 라이트, 스위프트, 터보 3개가 있는데, 라이트는 1개 웹사이트이고 용량 무제한이다. 가격은 월 3.92달러다. 스위프트는 무제한 용량이고 월 4.9달러, 터보는 무제한용량에 엄청 빠르고 월 9.31달러다. 할인쿠폰은 FLEET51 입력하면 된다. 아래에 떡하니 써 있는 저 코드를 넣으면 할인해준다. 만약 사이트 들어갔을 때 다른 코드가 보이면 그걸 입력하면 될 것이다. 그때그때 코드가 조금씩 다른데 SPEED51, 이런 식이었다. 필자는 QUICK51 이런거 넣었던 것 같다. 빠르고 안정적이라고 하는데, 다른 호스팅을 안 써봐서 비교는 어렵다. 그냥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쓰는 것처럼 큰 문제가 없었다. 이쪽으로 잘 아는 지인에게 물으니, 그게 좋은거라고 했다. 구린 호스팅 서비스를 쓰면 걸핏하면 끊기기도 하고, 속도도 느려서 미춰버린다며 잘 했다고 한다. 그리고 영어 울렁증과 워드프레스 잘 모르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플러그인도 지원이 되었다.
워드프레스에 A2 호스팅 연결하니, A2 옵티마이즈드 플러그인이 자동 설치된다. 그리고 알아서 최적화를 해준다. 워드프레스에 익숙치 않으면 워드프레스 최적화 이런 말이 참 어려운데, 호스팅 서비스에서 최적화 옵션도 주니 간편하다.
좀 더 놀랐던 것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문제가 있을 때 바로 이메일을 보내주고, 패치를 해준다는 것이었다. 필자가 직접 패치를 하지 않으면, 일정 기간 이후 A2 호스팅 측에서 자동으로 패치를 해주었다. 이 분야에 뛰어난 사람은 이런 식의 서비스가 필요없을지도 모르나, 워드프레스도 잘 모르고 호스팅에도 익숙치 않은 경우 아주 고마운 서비스였다. 결론적으로 가격이 싸고, 속도 괜찮고, 워드프레스 관리도 간편하게 해줘서 잘 골랐다는 생각이 들었다.
> A2 호스팅 홈페이지 (A2 Optimized WordPress Hosting)
'인터넷소식 > 웹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 주소 줄이기, 구글 goo.gl과 네이버 me2.do로 URL 단축 링크 줄이기 (0) | 2016.07.01 |
---|---|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가입방법, 블로그 수익 깨알팁 (0) | 2016.06.10 |
지메일 수신확인 간단 꿀팁, 지메일 바탕화면 알림 (0) | 2016.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