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 숨겨둔 애플 온라인 스토어 무이자 할부 정보
애플 공홈에서 아이폰 가격을 검색했다. XS 256GB가 137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가격이며, 신용카드 결제 무이자 할부 혜택은 링크를 눌러 확인하게 되어 있었다.
링크를 클릭하니, 애플의 할부 혜택 안내가 나온다. KB 국민카드, 비씨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씨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가 무이자 할부 가능 카드 이다.
무이자 할부는 몇 개월이 되는가가 궁금했는데, 할부 안내에서 '자세한 사항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라며 재 클릭을 유도한다. 클릭을 하자, 또 다시 무이자 할부 '자세한 사항은 여기서 확인하세요'가 나온다. 무슨 마트로시카 같다. 무이자 할부 정보가 뭐 그리 대단한 정보라고 이렇게 뎁스를 깊게 숨겨 놓는 것인지 모르겠다.
무이자 할부 몇 개월인지 바로 적어놓으면 될 것을, 클릭만 세 번째다.
애플 공홈 무이자 할부 정보 대신 한국에서 발급받은 카드로만 무이자 할부가 된다는 등의 설명이 있다. 신용카드 유저들은 다 아는 내용 아닐까? 할부 혜택은 카드사와 제휴가 되어야 되는 것이니 말이다.
몇 뎁스를 거치자, 꽁꽁 숨겨둔 애플 공식스토어 카드 무이자 할부 개월 수가 나왔다.
삼성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는 2~5개월 무이자 할부 가능하다. 비씨카드, 농협카드, 씨티카드는 2~6개월 무이자 할부가 된다. 이마트 애플샵 같은 리셀러의 경우는 각기 다른 무이자 할부가 적용된다. 한 때 이마트 애플샵에서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10개월을 지원해 주어, 클리앙에서 난리가 났었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