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다가 페북 계정 차단

인터넷소식/웹서비스

2019.07.30 06:30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이유

회사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었다가 페이스북 계정 차단을 당했다. 신규 브랜드 홍보를 위해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라는 지시를 받아서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었다. 그리고 계정 만들면서 페이스북 페이지도 만들었다. 새로 만든 페이스북 계정을 팀에 공유했는데, 페이지 접속이 안 된다고 했다. 확인해 보니, 계정에 문제가 발생하였다. 필자가 홍보를 위한 회사 페북 페이지 만든 것이 어제 오늘 일이 아닌데, 이런 경우는 처음이었다.


페북 계정 차단 해제 방법

페이스북 계정 차단 첫 단계는 계정 보호 팝업이었다.


페이스북 계정 보호


페북 계정에서 "비정상적 활동이 감지되었으므로, 회원과 모든 사람의 안전을 위해 로그아웃 조치가 적용되었습니다." 라며 계정 차단을 풀려면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한다고 안내한다. 계정 차단 해제를 위해서는 사용자의 얼굴이 나온 사진을 업로드하고, 신분증을 올려야 한다. 마음이 급한 다수의 사용자는 빨리 신분증을 업로드해 해결하고 싶어하지만, 페이스북 계정 차단의 ㅈ같은 점은 차단 이후에 신분증 업로드도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페이스북이 시키는대로 우선은 사진부터 올려야 한다.


페이스북 계정 차단 해제


얼굴이 선명하게 나온 사진을 업로드한다. 이 계정이 회원님의 계정인지 확인하는데 이 사진이 사용되며, 사진은 확인이 완료되면 삭제되어 프로필에 절대 표시되지 않는다고 한다. 필자의 사진을 올렸다.


페이스북 접속 차단


사진을 올리고 나면 계속 페이스북 접속 차단 상태가 된다.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없으며, "보내주신 사진을 검토하는 중입니다." 라는 안내만 나온다. 이 단계에서 운 좋게 확인이 되는 경우, 신분증을 업로드하고 며칠 후면 페북 접속 차단이 풀리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페북 계정 비활성화 원인

필자의 경우는 사진 업로드를 했으나, 결국 계정이 비활성화 되었다. 수차례 회사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도 이런 일이 없었던 터라 황당했다. 검색하니 최근 페이스북에서 무분별한 계정 차단이 수시로 일어나고 있었다. 특히 홍보 담당자들이 쉽게 겪는 일이었다. 과거처럼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려고 하면 이런 식으로 차단 먹는 것이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라는 안내가 나오며 로그인이 안 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연동한 경우 인스타그램 계정도 비활성화 된다. 향후 해당 이메일로 재가입도 불가하다. 자세한 정보 보기를 눌러 계정 비활성화 이유를 살펴봤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이유


페이스북 약관 위반으로 회원님의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라고 한다. 계정에는 실명을 등록해야 하고, 개인만을 위한 것이므로 단체, 회사, 애완동물 등을 위한 계정 생성은 안 된다. 타인이나 단체 사칭(!)은 금지되어 있다. 또한 여러 계정을 사용하는 것도 페이스북 정책 위반이었다. 그동안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에 별다른 문제가 없어 모르고 있던 정책들이었다. 상당수 회사에서 개인 계정으로 가입한 후 회사 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이 실상은 페북 정책 위반이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고 유료광고 때리는 업체가 많은데, 이런 식으로 페이지 계정 블럭 먹이면 점차 페이스북 마케팅이 축소되지 싶다. 갑작스러운 페이스북 계정 차단으로 인해, 회사 페이스북 페이지 다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빡쳐서 하는 말이다. 다음에는 페북 마케팅은 한 물 갔으니 하지 말자고 설득할거다.


by 엑스진

관련 게시글 더보기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