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 휠하우스커버 휠가드 교체 비용

기타/자동차

2020. 9. 8. 07:00

K7 휠가드 머드가드 교체비용

주행 중 갑자기 풍절음이 크게 올라와서, K7 하부소음이 심해진 줄 알았다. 그러나 곧이어 드득드득 바닥에 긁히는 소리가 들려서 황급히 차를 갓길에 세우고 점검을 했다. 살펴보니, K7 운전석 앞바퀴 쪽 타이어 옆 부분이 찢어져 있었다.


휠가드 파손

K7 휠가드 찢어짐


타이어를 감싸고 있는 앞부분인데, 범퍼에 고정되어 있어야 될 듯한 부위에 바닥으로 떨어져 긁히고 있었다.


k7 휠하우스커버 파손


당장 수리센터에 갈 수 없어서 우선은 바닥에 떨어져 있는 부분을 들어올려 범퍼 쪽에 얹고 주행했다. 이 부분이 파손된 것은 처음인데 명칭 뿐 아니라 기능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었다. 타이어 옆 부분의 이름은 휠하우스커버, 휠가드, 머드가드 등으로 불리고 있었다. 주행 중 이물질이 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이 때 너무 바빠서 수리를 못하고 바닥을 긁는 채로 몇 주간 탔는데, 풍절음이 심하게 올라오고, 연비가 뚝 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주행 상의 큰 지장은 없어 보이는 부분이나, 어느 한 부분 불필요한 것은 없었다.


k7 휠가드 수리비용 및 수리시간

기아 서비스센터에 전화해 수리비용과 시간을 물어보니, 4만원 / 30분 정도라고 했다. 예약하고 갔더니 필자의 차부터 수리해 주어 접수시간 포함 40분 가량 걸렸다. 수리할 때 보니 휠가드가 길게 붙어 있는 것이었다.

(현대모비스 블로그에 올라온 사진 참조 https://hyundaimobis.tistory.com/529)


휠가드


필자의 차량은 범퍼에 고정되는 부분이 헐거워지며 떨어져 문제가 되었던 것이다. 수리 후 정비내역서를 받았다.


프론트 휠가드 정비내역서


정식 명칙은 프론트 휠 가드 어셈블리 / 가드 어셈블리 - 프론트 휠이다. 부품 단가는 1만원이고, 공임은 26,400원이다.


휠가드 교체비용


부품 1만원 + 공임 + 부가세를 합쳐 4만원이었다. 수리 후 풍절음이 사라졌고, 연비도 돌아왔다.


by 엑스진

관련 게시글 더보기
태그